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아성찰

 

나는 오늘 12시간 이상 유튜브를 봤다.

 

나는 5/30, 5/31, 6/1 (금,토,일) 총 공부량이 3시간이 안 된다. 

 

나는 저녁 8시부터 집에서 공부하려하면 딴 짓만 한다.

 

나는 3일 즈음 공부에 집중하지 못했고,

유튜브를 하루에 4시간 쯤 시청했으며, 수시로 웹서핑과 카톡확인을 했다.

 

나는 복습을 안 하고 런닝도 안 한지 5일 즈음 된다. 

 

나는 아침 수업에 집중을 못한다.

 

나는 타인의 말을 깊게 듣는 것보다 내 의견을 더 잘 설명하는 것이 중요한 사람이다. 

 

나는 고등학생의 마인드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아직 의사나 성적, 학벌에 크게 반응한다.

 

나는 심취해 말할 때 청자를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친해지기 시작한 사람에게 선을 자주 넘는다.

 

나의 주변엔 좋은 사람이 정말 많다.

 

나는 edge를 키고 youtube에 들어간 순간 5시간은 유튜브를 보는데 사용한다.

 

나는 피곤하면 공부를 안한다.

 

나는 재미있는 공부를 해야한다. 쉽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그런 공부.

 

나는 수학을 정말 정말 정말 못하지만 잘해야만 한다.

 

나는 5/11일 웹서핑하느라 공부를 10시 40분까지 캐글 공부를 안했다.

 

나는 자율주행 시장을 리딩하는 기술로 비전과 데이터 분석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자율주행이 가장 가까운 세상을 바꿀 기술이라 생각한다.

 

나는 영어로 전공공부는 아직 무리이다.

 

나는 다른 건 몰라도 그 전날 복습을 꼭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런닝 뛰기 귀찮아 하는데 하고나면 기분 째진다.

 

나는 빡공하고 집에오면 보상심리 때문에 공부를 안 한다.

 

나의 하루 순 공부 시간은 평균 3시간 쯤이다.

 

나는 청소, 빨래, 설거지 같은 일을 귀찮아 한다.

 

나는 웹툰, 유튜브를 한 번 보면 3시간~5시간을 사용한다.

 

나는 캐글에 입덕하고 있다. 시각화 너무 신기함.

 

나는 창업을 하고 싶어한다.

 

나는 월급에 감성적으로 반응한다.

 

나는 보이저 엑스에 인턴으로 들어가 보고 싶다.

 

나는 브루가 정말정말 뜰거 같다고 생각한다.

 

나는 알람 설정을 안 하면 8-10시간은 잔다.

 

나는 8시간 이상 안자면 피곤하다.

 

내가 재미있는 걸 공부할 때에는 tomato timer가 매우 효과 있다.

 

반면 내가 노잼을 공부할 때에는 아무 것도 효과가 없다. 그냥 공부가 안 된다.